지웰 엘리움 양주 덕계역

지웰 엘리움 양주 덕계역은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 152번지 외 10필지 일원에 들어선다. 신영의 대표 주거 브랜드 ‘지웰’과 대방산업개발의 주거 브랜드 ‘엘리움’이 적용된다. 단지는 지하 4층~지상 39층, 10개 동, 전용 49~122㎡의 1595가구로 조성된다. 이 중 135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. 시공은 대방산업개발이 맡았다.

 

이 단지는 초역세권 입지다. 지하철 1호선 덕계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고, 양주 옥정과 회천을 잇는 회천남로를 비롯해 평화로, 3번 국도,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양주IC 등이 인접해 있다.

 

 

대형 교통 호재도 많다. 수도권광역급행철도(GTX) C노선이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으로, 개통 시 양주에서 삼성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.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도 오는 2026년 말 개통을 목표로 현재 도봉산~옥정 구간 공사가 진행 중이다.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옥정~포천 추가연장의 사업계획을 승인해 서울 강남과 수도권 동북부 간 이동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.

 

또 서울~양주 고속도로(2030년 개통 예정),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(2029년 전 구간 개통 예정),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 등 서울 북부권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교통망이 다수 계획돼 있다.

 

단지 인근 덕계역 중심상권에는 병의원, 학원, 식당, 생활필수업종 등이 밀집해 있고, 이마트, LF스퀘어 등 대형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.

 

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. 회천새봄초(2026년 9월 예정)를 비롯해 개교가 계획된 회천4중학교(2027년 3월 예정), 양주2고등학교(2027년 3월 예정)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있고, 덕계역 학원가도 가까운 학세권 단지다. 또 수변공원, 고장산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인근에 있고, 단지 바로 앞으로 ‘덕계공업지구 체육공원’이 들어설 예정이다.

 

지웰 엘리움 양주 덕계역은 전 가구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3~4베이(Bay) 설계를 적용했고, 판상형과 타워형을 모두 도입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. 타입에 따라 ▲거실·다이닝·주방을 일렬로 배치한 LDK구조 ▲1.5m x 1.2m 규모의 주방 대형창 ▲효율적인 ㄱ·ㄷ자형 주방 ▲호텔식 와이드 카운터형 세면대 등이 마련된다. 여기에 팬트리, 알파룸, 드레스룸, 현관창고 등 풍부한 수납공간도 갖춰 실사용 편의성을 높였다.

 

또 주거 시스템도 대거 적용된다. 스마트폰을 통한 공동현관 원패스 출입 및 엘리베이터 호출, 지하주차장 주차유도 시스템, 주차위치 등록 시스템을 비롯해 전기·수도·가스 원격검침과 무인 택배 시스템이 적용된다. 아울러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월패드 기능 제어 및 조회는 물론, 다양한 IoT 기기를 연동해 활용할 수 있다.

 

커뮤니티 시설은 전 연령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배치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. 특히 키즈라운지와 연계된 북카페는 영풍문고가 직접 신간 도서 및 스테디셀러를 큐레이션 할 계획으로, 일반 단지 내 도서관과 차별화되는 수준 높은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.

 

이와 함께 1인 독서실, 어린이집, 돌봄센터가 마련된다. 어린이 안전을 고려한 맘스스테이션도 설치된다. 또 피트니스, 스크린골프를 갖춘 골프연습장, 건식사우나가 포함된 샤워룸이 제공될 예정이다. 또 고급 단지에 주로 선보이는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돼 지인 방문이나 소규모 파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. 대규모 녹지광장과 산책로 등을 조성하여 입주민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조경에도 신경을 썼다.

 

👉 사업지 보러 가기

 

 

 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김해 제일풍경채

더샵 신문그리니티 2차

서면 써밋 더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