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
'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' 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646-2 일원 (H5블록) 에 지하 2층 ~ 지상 최고 29층·8개동·전용면적 75 ~ 110㎡·총 8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.
'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' 은 에버라인 고진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, 경강선 연장 (예정) 노선에 포함된 용인중앙시장역이 고진역과 한 정거장 거리여서 향후 광역철도망 수혜도 기대된다.
도로 교통의 경우 인근 용인IC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이용할 수 있고 서울 강남 · 송파권까지 차량으로 약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. 또한, 향후 개통 예정인 동용인IC를 통해서는 세종-포천고속도로로 곧바로 진입할 수 있다.
또한, 고진초 · 고진중 · 고림고 등 초중고가 모두 단지와 연접해 있어, 도보 통학이 가능한 '원스톱 학세권' 입지를 갖추게 된다. 현재 운영중인 고진초 병설유치원 외 신규 유치원도 예정돼 있어 교육 환경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.
생활 인프라는 하나로마트 · 롯데시네마 · 용인서울병원 · 용인종합운동장 · 용인중앙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가깝다. 단지 바로 앞 대형 근린공원과 인근에 어린이공원이 예정돼 있고, 경안천 수변공원과 봉두산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. 또한, 처인구청이 구시가지인 김량장동에서 고림지구 인근 종합운동장 부지로 이전할 예정이어서, 행정편의성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.
'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' 이 들어서는 처인구는, 삼성전자의 '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단' 과 SK하이닉스가 추진하는 '용인 반도체 클러스터' 가 들어서는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산업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. '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' 은 '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단' 과 차량으로 10분대, '용인 반도체 클러스터' 와는 20분대로 가까워 직주근접 환경도 뛰어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.
'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'은 특화 설계 등 주거 상품성도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,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(타입별 상이) 설계를 중심으로 구성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. 타입에 따라 알파룸이나 팬트리 · 넓은 드레스룸 · 발코니 등 특화 설계로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.
아울러 차량을 지상에 배치하지 않는 공원형으로 조성해 보행 안전성을 확보했으며, 최대 119m의 동간 거리를 통해 일조권에 유리할 뿐 아니라 세대 간 프라이버시 침해도 최소화했다.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· 스크린골프장 · 주민카페 · 작은도서관 · 스터디룸 등이 들어서게 된다.
입주는 오는 2028년 6월 예정이다.
댓글
댓글 쓰기